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여행자보험을 들어야하는 경우는??

by 아무리뷰 2023. 6. 19.

해외여행에 가실 때 여행자보험을 들어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어떤 사람이 여행자보험에 들어야 하는지에 대해 포스팅해 보고 여행자보험 괜찮은 곳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여행자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경우

건강한 편에 속하고 감기나각종 잔병치레가 적은 사람들이 짧은 기간 해외여행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여행자보험에 들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장기간 해외에서 여행하거나 몸이 음식이나 환경에 따라 예민하게 반응하는 경우에는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물놀이, 각종액티비티 혹은 체험하는 류의 여행을 선호하거나 가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여행자보험에 드는 것이 한층 마음 편하게 여행을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수상스키, 스킨스쿠버, 패러글라이딩, 다이빙등 동남아 혹은 해변이 위치하거나 물이 가까운 곳에서 물놀이를 즐기시거나 사막을 보러 가신다던지, 등산류의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 또한 여행자보험에 가입하고 여행을 다녀오는 것이 편안한 여행에 도움이 됩니다.

 

여행 시에 수화물이 파손되거나 비행기가 지연될 경우, 여권을 분실할 경우 등 다양한 상황에서 보상해 주는 상품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것이 걱정되는 분들 또한 보험을 알아보는 게 좋습니다.

 

또 식당 혹은 여러 음식에서 예민한 반응을 자주보이시거나 식중독이 걱정되는 경우 한번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식중독은 어떤 사람에게나 나타날 수 있으며, 덥고 습한 나라의 경우 음식을 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본인이 예상할 수 없이 다치거나 아픈 경우가 간혹 있는데 이런 경우에 여행자보험을 가입하고 해외에 간다면 더욱 안심이 될 것입니다.

비싼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보상을 꼭 받지 않더라도 심리적으로 안정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번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리해 보자면 해외여행에서 아프지 않거나 다치지 않을 자신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심리적 안정을 위해서라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무사항은 아니지만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지 않고 여행할 시에 어떤 일이 발생할 경우 그로 인한 금전적 책임은 오로지 본인 책임입니다. 병원에 방문하게 될 시에 외국인은 현지인보다 대부분 훨씬 비싼 치료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미국 같은 경우는 더욱 비싸기도 합니다.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지 않아서 문제가 생길 경우 가입했을 때의 비용보다 훨씬 많은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되도록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입하는 방법

여행자보험도 디렉트로 온라인으로 가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항목이 비슷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하여 디렉트로 여행자보험에 가입할 시에는 여러 보험사들을 조회해 보고 그중에 항목이나 보상이 좋은 곳, 혹은 저렴한 곳에서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곳에서만 알아보는 것보다는 비교해 보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보험사마다 보장항목, 보장가격, 가입비용 등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곳에서 한번 조회해 보세요

조회하는 데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 않습니다. 세 군데 정도 고르셔서 조회해 보고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캐롯퍼마일 여행자보험 알아보기 >>

 

현대해상 여행자보험 알아보기 >>

 

DB손해보험 여행자보험 알아보기 >>

 

삼성화재 여행자보험 알아보기 >>

 

KB손해보험 여행자보험 알아보기 >>

 

 

댓글